인도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인도

인도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야 하는 이유

2021년 8월 15일 탈레반의 카불 함락은 파키스탄의 안보와 외교 정책의 중요한 성공을 의미했습니다.
그것은 이슬라마바드와 라왈핀디에서 의기양양한 기간으로 이어졌습니다.
4개월 반이 지난 지금, 대본대로 전개되지 않은 사건에 대한 분위기가 침울해지고 있다.

파키스탄은 아프가니스탄의 어려운 인도적 상황으로 인해 아프간인들이 듀란트 선을 넘어
파키스탄 영토로 대규모 이동을 하게 될 것을 매우 우려했습니다.
그 두려움으로 인해 국제 사회에 아프가니스탄에 많은 인도적 지원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직까지 아프가니스탄 난민의 부재는 파키스탄에 안도감을 주고 있다.

카불에서 탈레반이 집권하면서 파키스탄군은 인도 아프간 영토에서 반파키스탄 움직임을 수행할 수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인도가 그러한 행동을 할 가능성에 대한 파키스탄의 두려움은 항상 과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멸망한 아프가니스탄 공화국이 수립된 이후로, 그것은 상당히 비합리적으로 인식되었고 현재는 사라졌습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파키스탄에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우려를 불러일으키는 부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파키스탄은 탈레반이 체제와 국가의 안정을 위한 길을 닦을 국제적 인정을 얻는 데 성공하기를 바랐습니다.
탈레반이 젠더 문제와 소수자에 대해 불충분한 유연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곧 일어날 것 같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미국과 서방은 은행의 아프가니스탄 예금을 동결했지만 일부 자금은 현재 인도주의적 필요를 위해 해제되었습니다.

파워볼 전용 사이트

탈레반은 또한 파키스탄-아프가니스탄의 중요한 문제와 지역적 유대에 대해 어느 정도 독립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파키스탄이 원하는 것과 반대입니다. 그들은 Durand Line의 펜싱에 참을성을 나타내지 않고 있으며,
이는 파키스탄을 당황스럽게 할 정도입니다. 또한 인도와도 개방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파키스탄이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프가니스탄 상황 외에도 파키스탄의 계속되는 경제적 어려움과 임란 칸 총리 정부에 대한 호의의 심각한 침식,
민군 관계의 근본적인 긴장은 파키스탄에 전반적인 불안을 조성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은 가까운 장래에 인도 관계에 대한 파키스탄의 전술적 접근 방식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인도 역시 2022년 파키스탄과의 관계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파키스탄 내 상황,
아프가니스탄 사태 전개, 탈레반-파키스탄 관계의 역동성을 면밀히 조사할 것입니다. 서쪽 동네.

2016년 이후 인도-파키스탄 관계의 흐름은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가 진정으로 인도-파키스탄 관계를 긍정적인 궤도로 이끌기를 원했다는 사실을 흐리게 합니다. 그는 2014년 5월 당시 파키스탄 총리 Nawaz Sharif를 다른 SAARC 지도자들과 함께 취임식에 초대하여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 후 28개월 동안 그는 파키스탄에 계속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파키스탄 장군들의 염원을 담아 우파-인도-파키스탄 공동성명을 타협했다. 그는 또한 2016년 1월 Pathankot 테러 공격에 대한 파키스탄의 여유를 줄였습니다.

뉴스기사

모디 총리는 2016년 7월 부르한 와니 살해에 대한 파키스탄의 반응과 우리 공격 이후에야 보다 강력한 정책으로 전환했다. 그 정책은 2019년 2월의 풀와마 테러 공격에 대한 인도의 대응으로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인도-파키스탄 관계는 더 부정적인 영역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러한 하향세는 2019년 8월 5일 잠무 카슈미르의 헌법 개정에 대한 파키스탄의 비논리적인 대응으로 속도를 냈습니다.

그러나 이제 두 나라가 외부 친구들의 격려와 함께 백채널 회담에 참여하여 2021년 2월 잠무 카슈미르 국경선과 국경을 따라 휴전을 하게 된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6개월 동안 그 후 휴전이 이루어질 것 같았지만 파키스탄이 탈레반의 성공에 열광했고 Modi가 잠무와 카슈미르 단계에서 타협할 수 없다는 것을 감지했기 때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