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36세 우크라이나 CEO는 전시에서 스타트업을

이 36세 우크라이나 CEO는 전시에서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한 어려운 교훈을 공유합니다.

이 36세 우크라이나

먹튀검증커뮤니티 모든 CEO와 마찬가지로 Aleksandr Volodarsky는 회사의 성공 또는 실패에 대한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36세의 그는 대부분의 CEO가 하지 않아도 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우크라이나에서 신생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직원] 중 한 명이 우리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입니다.”라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프리랜서 시장인 Lemon.io의 설립자는 말했습니다.

내가 지금 내리는 결정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결정이 아니다. 단지 … 덜 빨기 위한 것입니다.
알렉산드르 볼로다르스키
레몬아이오 대표이사
2월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했을 때 볼로다르스키는 60명의 직원들에게 그들의 일자리는 유지될 것이며 그들이 자발적으로 동원되거나 싸우더라도 계속해서 급여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olodarsky는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위치에 있었고 직장을 잃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하고 소득에 대해서도 걱정해야 하는 경우 이중 불안과 같기 때문입니다.”라고 Volodarsky가 말했습니다.

“직장을 잃으면 이 일을 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 36세 우크라이나

이 CEO가 전시 중에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배운 교훈은 무엇입니까? CNBC 메이크 잇이 알아냈습니다.

  1. ‘좋은 답변이 없는’ 질문
    전쟁이 계속되면서 Volodarsky는 이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지금 가장 어려운 질문 중 하나는 다른 사람을 고용하거나 다른 사람을 고용하지 않고 [첫 번째] 사람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최고 마케팅 책임자]라는 직책을 맡고 싶지만 실제로는 그 일에 지쳐 있습니다. 비효율적이며 장기적으로 회사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일을 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가 “좋은 답이 없다”는 딜레마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언제든지 “완전한 동원”이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는 지금 남자를 고용해야합니까?

한편으로, 누군가를 배제하는 것은 단지 추한 일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내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60명이나 되는데…
알렉산드르 볼로다르스키
레몬아이오 대표이사
“누군가를 배제하는 것은 한편으로 추한 일입니다. 하지만 반면에 내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60명인데 회사와 그들의 미래 수입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일을 한다면 그렇게 할 수 없다”고 볼로다르스키가 말했다.

그는 여전히 옳은 일에 대해 “논의 중”이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모든 직원과의 약속을 지키고 싶다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내리는 결정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결정이 아닙니다. 그냥… 덜 빨기 위해서야.”

  1. 미리 생각하기
    Volodarsky는 또한 직원들에게 미리 현금으로 급여를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전쟁이 가까워질수록 사람들은 더 긴장했고 우리는 사람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몇 가지 계획을 세워보자고 말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현금을 가질 수 있도록 두 달치 월급을 미리 주기로 했어요. 무슨 일이 일어나든 사람들은 항상 현금이 필요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은행 시스템은 무너질 수 있습니다.” more news

사실, 우크라이나 중앙 은행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당일에 전자 현금 송금을 중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