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방사선이 DNA에 미치는 유해한 영향을

우주 방사선이 DNA에 미치는 유해한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체코에서 개발한 바이오센서
우리는 공간이 DNA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체코-슬로바키아의 실험은 우주 방사선이 인체 조직에 미치는 영향을 감지하는 바이오센서로 새로운 빛을 밝힐 수 있습니다.
브르노에서 롭 카메론.

우주 방사선이

2014년 10월 12일, 체코 과학자 그룹이 슬로바키아의 비행장에서 성층권으로 기상 기구를 발사했습니다.

풍선에는 가장 중요한 살아있는 분자 중 하나인 DNA에 대한 우주 방사선의 영향을 테스트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된 나노바이오센서인 프로브가 내부에 들어 있었습니다.

“이 실험은 방사선 검출을 위한 새로운 센서인 신기술을 개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라고 브르노에 있는 멘델 대학의 화학 및 생화학부의 일부인 금속 공학 및 나노기술 연구소의 책임자인 Rene Kizek 교수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기술을 의학, 군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NA 손상을 감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Kizek 교수는 말합니다.

우주선

우주 방사선 노출이 DNA와 다른 살아있는 분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정보는 드물다.

대서양 횡단 조종사, 지구에 있는 X선 기계 조작자조차 잠재적으로 DNA 손상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우주 방사선이

실시간으로 피해를 조사하기 위해 Kizek 교수와 그의 팀은 방사선이 DNA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특수 우주 탐사선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DNA가 손상되었을 때 말 그대로 다른 수준의 형광으로 빛을 내는 반도체 나노입자인 양자점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DNA 물질에 침투함으로써 그렇게 했습니다.

양자점

“양자점은 [좋은] 안정성, 큰 형광 수율을 가지고 있고, 다른 DNA 손상을 감지하거나 생체 분자를 감지한다는 의미에서 완벽합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값이 싸고 최고 감도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꽤 좋습니다.”라고 팀의 연구 과학자 중 한 명인 Zbynek Heger가 말했습니다.

양자점은 분광기라고 불리는 복잡한 기계로 수정되었습니다.

Kizek 교수는 궁극적으로 자신의 DNA가 위험한 수준의 우주 방사선에 노출되었을 때 우주

비행사에게 경고하기 위해 국제 우주 정거장에 탑재된 바이오센서를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Kizek은 우주 비행사 외에도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센서가 X선 기계 조작자,

군인, 심지어 대기가 훨씬 희박한 극 위를 비행하는 항공기 조종사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양자점 전문가인 Zbynek Heger는 더 높은 지평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지구상의 인구 과잉이 우주 식민지화를 필수적으로 만들 때까지입니다.

우리는 너무 빨리 재생산

“우리 행성은 우리가 매우 빠르게 번식하기 때문에 인류에게 점점 더 작아지고 있습니다.more news

아마도 우리는 다른 행성을 식민지화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Zbynek은 말합니다.

“이제 우리는 화성이나 다른 위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그 후에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는 센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조건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 센서를 사용하면 그곳으로 보내서 측정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결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우리는 방사선이 DNA의 중추를 파괴하여 암과 기타 돌연변이를 일으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