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티그레이 분쟁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티그레이 분쟁에서 싸우는 군대

에티오피아 군은 북부 티그레이 지역에서 전투로 단련된 군대와 싸우고 있으며 아프리카 뿔 주변의 안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힘에 대한 몇 가지 사실입니다.

국군: 끝

Janes 보안 데이터 그룹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국방군(ENDF)에는 약 140,000명의 현역 군인이 있으며 대부분이 군대에 있습니다.

그 군대는 소말리아의 이슬람 무장 세력과 에티오피아 접경 지역의 반군에 의해 시험을 받았으며,
에리트레아와의 2년 간의 국경 전쟁과 18년 간의 교착 상태가 2018년에야 종료되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ENDF군과 연방정부에 충성하는 다른 전사들 사이에 현재 Tigray에 약 40-50,000명의 전사가 있다고 충돌 후 2명의 외교관이 말했습니다.

공군은 티그레이 상공에서 하늘을 지배합니다.
Janes에 따르면 15대의 Sukhoi Su-27SK와 8대의 MiG-23ML 전투기,
약 20대의 Mi-24 및 Mi-35 헬리콥터 건쉽, 다양한 방공 및 미사일 시스템, 러시아 T-55 및 T-72 탱크.

에티오피아 위기를 담당하는 한 고위 외교관은 아비 아메드 총리가 지상전에서
티그레이의 남쪽 이웃인 암하라의 지원에 점점 후퇴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티오피아 균형: 북부 사령부

한 가지 큰 물음표는 티그레이의 수도 메켈에 본부를 둔 강력한 연방군 북부 사령부의 화력과 인원의 운명에 놓여 있습니다.

로이터가 본 유엔 보고서에 따르면 지역 전사들은 본부 건물을 통제하고 중화기를 압수했다.
전투가 발발했을 때 Tigray에 연방군의 하드웨어가 얼마나 있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북부 지역의 집권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PLF)이 북부 사령부의 자산을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연방군은 기지의 손실을 인정했지만 부대는 충성을 유지하며 반격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북부 사령부의 수십 명의 ENDF 병사들이 막사에 남아 전투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지역 보안 전문가가 로이터에 말했습니다.

Abiy 정부는 Tigrayans의 손에 있는 장비를 파괴하기 위해 공습을 수행했다고 말했습니다. Horn of Africa의 한 군 소식통은 로이터에 “티그레이의 갑옷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주 이웃 에리트레아의 수도인 아스마라와 에티오피아의 2곳에 대한 일련의 미사일 공격은 모두 TPLF가 주장하는 지역군이 장거리 무기를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티그레이의 군대: TPLF

국제 위기 그룹(International Crisis Group)에 따르면 최대 250,000명의 군인과 민병대가 티그레이의 지역 사령관 아래에서 복무하고 있습니다.

이 중 한 외교관에 따르면 유능한 전사는 3만~6만 명에 이른다.

TPLF는 자사의 방공 시스템이 연방군 제트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지만, 군은 이를 기각했다.

분석가들은 아직 TPLF가 아스마라와 에티오피아 내 목표물에 어떤 미사일을 사용했는지 알지 못한다고 말했지만 제인스는 티그레이가 이전에 주로 방공용으로 사용된 여러 S-75 및 S-125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싸움이 벌어졌다.

뉴스

지역군은 강력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티그라얀 전사들은 1991년에 마르크스주의 데르그 정권을 몰아내기 위한 반군 행진을 이끌었고 에리트리아 전쟁의 정면 승부를 펼쳤습니다.

와일드 카드: 에리트레아

티그레이의 북쪽 국경 너머로 에리트레아 대통령 이사야스 아웨르키(TPLF의 오랜 적)는 미국 CIA가 200,000명에 달하는 대규모 상비군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의 정부는 에리트레아 군대가 이미 국경을 넘었다는 TPLF 보고를 일축했으며, 두 명의 외교관은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러한 개입은 티그레이 전투를 지역 전쟁으로 몰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