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중국이 침공하면 미군, 대만

바이든 “중국이 침공하면 미군, 대만 방어할 것”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전례 없는” 공격이 있을 경우 미국이 대만을 방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뷰 후 백악관 관리는 대만에 대한 미국의 정책은 바뀌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중국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일요일 중국의 침공이 있을 경우 미군이 대만을 방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60 Minutes’ 뉴스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월요일 아침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대만에 대한 미국의 정책을 “심각하게 위반한다”고 반박했다.

바이든이 뭐라고 했습니까?

바이든 전 부통령은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경우 미군이 대만을 방어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사실 전례 없는 공격이 있었다면 그렇다”고 말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미국이 ‘하나의 중국’ 정책을 유지하며 대만의 독립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백악관 관리는 인터뷰 후 대만에 대한 미국의 정책이 바뀌지 않았다고 말했다.

미국은 대만에 군사적으로 개입할지 여부에 대해 전략적 모호성 정책을 오랫동안 유지해 왔습니다.

바이든 “중국이

대변인은 “대통령은 올해 초 도쿄를 포함해 전에도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며 “대만 정책에는 변함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바이든 전 부통령은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 미국이 군사적으로 개입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예 … 그것이 우리가 약속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대답했습니다.

백악관도 대만에 대한 미국의 정책은 변하지 않았다고 말하며 그 성명을 재빨리 철회했다.

대만을 둘러싼 긴장 지속

토지노사이트 분양 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월요일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이 대만의 ‘독립’과 관련된 ‘잘못된 신호’를 보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베이징은 자치 대만을 언젠가는 중국 본토와 통일될 중국 영토로 간주합니다.

마오쩌둥은 “우리는 평화적 통일을 위해 최선을 다할 용의가 있다. 동시에 우리는 분리를 목적으로 하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대만을 방문하면서 대만을 둘러싼 중국과 미국의 긴장이 고조됐다.

중국은 미국이 펠로시 의장의 방문과 관련해 “불장난”이라며 섬 주변에서 군사 훈련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프랑스 고위급 대표단도 대만을 방문했다.

이달 초 Joseph Wu 대만 외무장관은 DW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향후 대만 침공에 대한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9월 2일 미국 국무부는 대함 및 공대공 미사일과 레이더 감시 시스템 판매를 포함하여 대만과의 잠재적인 11억 달러(11억 유로) 무기 거래를 승인했습니다.

의회에서 통과된 법률에 따르면 미국은 대만 군수품을 판매해야 합니다.

대만에 대한 ‘전략적 명확성’

대만의 Soochow 대학의 정치학 교수인 Fang Yu-Chen은 DW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전략적 모호성이 점점 더 전략적이 되고 있고 덜 모호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대만에 대한 중국의 입장이 모호해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는 필요한 조정”이라고 주장했다. more news

“전략적 모호성에서 전략적 명확성으로 조정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든]은 미국이 대만을 방어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미국이 대만을 방어할 방법을 지정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