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화해를 위한 지역적 노력 촉구

미얀마 화해를

미얀마 화해를 위한 지역적 노력 촉구
중국은 미얀마가 정치적 화해를 추구하고 민주적 전환 과정을 재개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과의 공동 노력을 기대하고 있다.
방문 국무위원 및 외교부장 Wang Yi는 말했다.
Wang은 일요일 Prak Sokhonn 캄보디아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과의 회담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얀마 주재 아세안 특사.
회담은 제7차 란창-메콩 협력 외교장관회의를 계기로 미얀마 중부의 도시 바간에서 열렸다.

Wang은 중국은 미얀마의 모든 정당이 전반적인 상황과 인민의 이익을 우선시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안정을 되찾고 조속히 평화를 이룩하기 위해 합리적이고 실천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그는 또한 미얀마가 국가 상황에 맞는 정치 발전의 길을 모색할 수 있도록 아세안과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지역 그룹이 “아세안 방식”을 고수하고 내정 불간섭과 합의 기반 접근의 기본 원칙과 전통을 유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왕이 말했습니다.

ASEAN은 집중을 유지하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요소를 제거하고, 참을성 있게 조정해야 합니다.
Wang은 또한 그룹의 전반적인 단결과 주도적 역할을 수호하기 위해 5개 항목 합의를 건설적으로 이행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소콘은 지난주 아세안 특사 자격으로 왕에게 두 번째 미얀마 방문에 대해 브리핑했다.
캄보디아는 올해 지역 그룹의 순환 의장입니다.

미얀마 화해를

토토사이트 방문 기간 동안 Sokhonn은 미얀마 국무총리 민 아웅 흘링(Min Aung Hlaing) 수석 총장에게 예의 전화를 했습니다.
캄보디아 외교부는 “양측은 2021년 4월 아세안 회원국들이 미얀마 위기 해결을 위해 합의한 5개 항목 합의의 이행과 미얀마의 현 정치·인도적 상황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말했다.

싱가포르 난양 공과대학 S 라자라트남 국제대학원 다자주의 연구 센터 부소장인 조엘 응(Joel Ng)은 대화를 위한 공간이 너무 적기 때문에 의사소통의 통로를 열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Ng는 국제 사회가 정치화나 편파적인 모습을 피하기 위해 유엔과 같은 기관을 통해 인도적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란창-메콩 협력 외교장관 회담을 계기로 중국이 미얀마와 양자 관계를 맺은 것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Wang은 또한 일요일 U Wunna Maung Lwin 미얀마 외교부 장관과 만나 중국은 상호 존중과 평등한 대우를 특징으로 하는 중국-미얀마 우정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미얀마 우호정책은 미얀마 국민 모두를 위한 것”
중국국제문제연구소의 아시아태평양 연구부 부국장인 Du L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얀마의 가장 큰 이웃 국가인 중국은 미얀마가 정치적, 사회적 안정을 달성하기를 기대하고,
Du는 국가 발전과 부흥은 중국의 국가 이익에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 2월 미얀마 내각 개편 이후 왕은 중국과 쑨국샹에서 미얀마 총리를 두 차례 만났다.more news
중국의 아시아 담당 특사는 미얀마를 두 번 방문했습니다.